목록으로

새로 나온 책

10대가 기독교에 던지는 10가지 질문

하나님 없이도 잘 살 수 있지 않나요?

저자명 Rebecca McLaughlin

페이지 정보

출판사 죠이북스 / 작성일 2022-10-01

본문

부모가 기독교인이라고 해서 자녀들도 당연히 기독교인으로 성장하리라고 확신할 수 있을까? 물론, 어릴 때부터 부모의 신앙을 보고 자란 아이들은 성인이 되어서도 기독교인으로 살아갈 가능성이 높지만, 그 아이가 자라면서 종교에 관해 스스로 생각하지 않고 진지한 고민을 한 번도 해보지 않았다면 내면에 뿌리 내린 종교적 신념은 그리 깊지 않을 것이다.


단지 육체적, 정신적으로 더 건강하고 다른 이들을 너그러이 대할 수 있다는 피상적인 이유로 교회를 다니다가 성인이 되어 세상의 부와 명예, 성공을 가져다 줄 것만 같은 온갖 유혹을 맞닥뜨리는 순간, “하나님 없이도 잘 살 수 있다”고 생각하고 하나님이 아닌 세상을 택할 수도 있다.


어린아이와 청소들 역시 어른 만큼이나 기독교에 관해 풀기 어려운 질문들을 가지고 있다. 실제로 10대들이 던지는 순수하면서도 솔직한 질문들은 어른들을 매우 당황스럽게 만들기에 충분하다. 삶의 진정한 의미가 어디에 있는지를 깨닫고, 기독교 메시지를 이해하기 위해 질문을 하고, 그 질문 가운데로 용감하게 뛰어든 10대들은 이제껏 살아온 세상이 거꾸로 뒤집히는 놀라운 경험을 하게 될지도 모른다. 이 책은 이토록 멋진 모험을 10대들이 스스로 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